무릎 꿇는 그리스도인
무릎 꿇는 그리스도인
아버지는 ‘당신’이 기도하기를 원하십니다.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기도해야 합니다. 우리가 기도하기를 하나님께서 원하시며 또한 기도하라고 명하시기 때문입니다. 우리가 진정으로 주님을 믿는다면 기도하지 않을 수 없고, 또한 기도하지 않고서는 우리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기도하게 될 것입니다.
사탄은 우리가 기도하기보다 스스로 노력함으로써, 하나님께 간청하기보다 사람들과 관계를 맺음으로써,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. 주님이 기도하라고 계속 초대하고 명령하고 약속하셨음에도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게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. 그리스도 앞에 무릎을 꿇지 않으면서 어떻게 감히 그리스도를 위해 일할 수 있겠습니까?
기도는 우리가 소유한 가장 빼어난 특권이요, 가장 막중한 책임이요,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에 맡기신 가장 큰 능력입니다. 기도는 하나님의 모든 피조물이 수행할 수 있는 모든 행위 가운데 가장 고귀하고 장엄한 행위입니다. 인간 본성이 발휘할 수 있는 최고의 에너지입니다. 온 마음과 힘을 다하여 기도하십시오! 이것이 바로, 당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이 땅에 남길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업적입니다.
아버지께 “제 모든 존재와 소유가 아버지의 것입니다”라고 아뢸 때, 아버지께서도 “내 모든 것이 네 것이다”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. 우리가 기도를 통해 영혼을 하나님께 들어올린다는 것은, 곧 우리 자신을 하나님의 처분에 맡긴다는 의미입니다.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편이십니다. 인간이 기도할 때, 그것이 하나님의 기회가 됩니다.
- Albert Richardson -